앱마인더 회원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앱마인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나이스디앤알㈜와 ㈜마켓링크)가 제공하는 앱마인더 서비스의 이용 조건, 이용 절차, 회사와 회원 간 권리와 의무,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낙 하에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한 회원을 말합니다.

③ '홈페이지'라 함은 앱마인더 서비스가 구현되는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④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앱마인더 홈페이지를 통한 각종 안드로이드 앱 이용에 관한 앱 설치자 수, 앱 이용자 수, 앱 이용 시간, 앱 이용 빈도 등의 통계량(표본조사를 기반으로 한 추정치) 및 이를 다양한 기법으로 분석한 자료의 제공을 말합니다.

⑤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정한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전항의 서비스 내용 중 회사가 지정한 비공개 항목까지 모두 열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⑥ '아이디'라 함은 가입 시 회원이 지정한 영문자+숫자의 조합 또는 '플랫폼 로그인 연동 서비스'에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 등을 의미합니다.

⑦ '비밀번호'라 함은 전항의 아이디를 활용하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이 지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플랫폼 로그인 연동 서비스'라 함은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와 같은 플랫폼 업체에 가입된 계정을 활용하여 앱마인더 홈페이지에서도 연동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할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일 7일 전부터 적용일까지 개정 내용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홈페이지에 공지 또는 회원의 전자 메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을 수반하는 약관 변경에 대해서는 개정 약관의 적용일 30일 전부터 적용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른 약관 개정 공지 시 회원이 약관 변경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개정약관 적용일 이전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체결

1. 이용 계약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원은 가입 신청 과정에서 본 약관 내용을 검토한 후 '동의' 항목에 체크함으로써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게 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유료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불함으로써 유료회원 자격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적으로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 및 유료회원 신청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가입을 신청하거나 유료회원 자격 신청을 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 홈페이지 회원 가입신청 및 유료회원 자격 신청을 거부하거나, 사후에라도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자

②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회원 가입 및 유료회원 자격을 신청한 자

③ 이전에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해 회사에 의해 이용 계약이 취소된 적이 있는 자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자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할 소지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회원 가입 신청 과정에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정보를 게재한 자

⑦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하는 위법 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한 자"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유료회원 자격 신청에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인력, 설비 및 기술적 여력이 부족한 경우

② 천재지변, 전쟁 등과 같은 재난 발생 시

③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인터넷서비스 제공자(ISP)의 네트워크 장애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발생 시

④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 가입 또는 유료회원 자격 신청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5조 이용자 정보 관리 및 보호

1. 회사는 원칙적으로 홈페이지 회원 가입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별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 이용 관련 서비스 이용료 결제 및 세금계산서 발행을 처리하기 위해 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회원의 실명, 회원의 이메일 주소, 회원의 주소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의해 수집된 서비스 이용료 결제 관련 개인정보는 그 활용 목적이 달성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 내에 폐기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이 적용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 시

② 회원의 약관 위반 등 부정한 이용 행위에 대한 확인 필요 시

③ 수시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 요청을 받은 경우

④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의 인력을 통한 상담 등 '인적서비스'는 평일 09시부터 17시까지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전항의 조항에도 불구, 회사는 서비스 품질 관리 목적의 서비스 정기/ 수시점검 등 회사가 정한 때에 대해서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이나, 회사에서 정한 유료 서비스 항목은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회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홈페이지 게시 등의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A.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B.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C.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D.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8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오류 및 장애가 발생할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 상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규 또는 정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구에 의해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관련 의견 제시 등 정당한 요구에 대해 빠른 시일 안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작하는 홍보물에 레퍼런스 목적으로 회원의 로고 및 상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1.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본인 관련정보 보호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2.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회사의 승인 없이 타인에게 양도, 임대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누출되거나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 이를 빠른 시일 안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주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에서 파생되는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이 회사에 있음을 주지하고, 회사의 승낙 없이 2차 자료 가공, 수치 변조, 출처 누락, 배포, 방송, 보도 등과 같은 저작권 침해 등의 소지가 있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회의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8. 유료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 지속을 위해 서비스 이용료 납입 의무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일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발생한 24시간 이상 연속 유료 서비스 중단에 대해 유료회원의 청구에 의한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3. 전항에 의한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회원의 약관 및 관계 법령 위반으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 면책조항

"회사의 유료 서비스 상 다음 각 호로 인한 서비스 오류 및 중단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등과 같은 재난 발생 시

②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인터넷서비스 제공자(ISP)의 네트워크 장애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발생 시

③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개인정보 유출 등의 손해 발생 시

④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활용이 직접 혹은 간접 손해 유발 시

⑤ 구글의 앱 이용 로그데이터 수집 정책 변경,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변동 등과 같은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인한 앱 이용 로그데이터 수집 제한 시

⑥ 이동통신사의 서비스 장애로 인한 앱 이용 로그데이터 수집 장애 발생 시"

⑦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에 해당시

 

제1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의 1심 관할법원은 회사의 소재지에 의합니다.